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과소개

교육목표

우리 생활에서 항상 사용하고 있는 물건들, 예를 들면 핸드폰, TV, 자동차, MP3 등은 금형이 없으면 생산할 수 없다. 산업이 고도로 발전하면 할수록 제품의 질적향상과 가치를 높이기 위하여도 금형산업의 발전은 반드시 필요하다. 따라서 금형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금형설계 전문가가 많이 필요하므로 금형설계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제품설계, 3D CAD/CAM, CAE, 프레스 금형설계 및 사출 금형설계 등을 기초이론에서 실습까지 교육하여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전문 기술인을 양성한다. 높은 수준 아래 행복한 삶을 살기위해 교양교육과 인성교육을 하여 참된 사람을 만든다. 뿐만 아니라 어학과 금형신기술 등을 교육하여 금형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육성한다.

 

 

교육방침

핸드폰, TV, MP3 등의 사출제품을 설계하기 위하여 도면해독, 금형제도, 제품설계, 3차원CAD, 유동해석, 사출금형설계 등을 습득하여 산업체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과 응용력을 습득한다. 자동차, 냉장고, 반도체 등의 프레스성형제품을 설계하기 위하여 도면해독, 금형제도, 소성가공, 3차원CAD, 성형해석, 프레스 금형설계 등을 습득하여 산업체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과 응용력을 습득한다. 생산된 사출제품과 프레스제품을 정밀측정하기 위하여 정밀측정 이론 및 3차원측정 실습을 통하여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정밀측정을 할 수 있고 측정된 값을 기준으로 설계를 변경하여 정밀도 높은 금형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한다. 역사와 문화, 철학 같은 교양과목을 통하여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영어와 제2외국어, 컴퓨터 응용기술 등을 강의하여 새 시대에 알맞은 인재를 육성한다.

 

 

학생지도
단계별 교육과정을 통하여 제품설계, 금형설계 및 금형 해석 작업에 필요한 이론적 사고능력과 실제 능력을 익히도록 하고 졸업 후 취업뿐만 아니라 창업지도 및 운영을 위한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며 사회 각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금형설계인이 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장학제도 및 특전

01.교내장학
유한학원이사장장학, 성적장학, 총장장학, 간부장학, 공로장학, 유한희망장학, 유한학원장학, 산업체위탁장학, 유한글로벌 장학

 

02.교외장학
유한대학총동문회장학, 유한재단장학, 유한양행장학, 삼송장학재단장학, 육군하사관장학, 한국금형협동조합장학, 문숙장학재단장학, LG이노텍협력회장학, 금형설계과지정장학 등.

 

 

실습실 소개

​성형검사실 (1102호)  /   금형공작실 (1103호)

학생과 교수가 함께 프레스 금형 실습을 할 수 있는 실습실

다양한 실습 기자재와 안전보호구 배치

KakaoTalk_20220624_134413543.png

 

​성형해석실 (2207호)  /   CAD/CAM실(1) (2208호)  /   CAD/CAM실(1) (2209호)

 NX, AUTOCAD 등 프로그램 활용을 위한 PC실습실

  

KakaoTalk_20220624_134446626.png

 

 

 

 

상단으로 가기